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축구 잘하는 방법 7가지만 기억하고 적용해보세요.
    축구 2024. 3. 17. 08:15
    단 기간에 축구 실력을 향상하고 싶으신가요?

    아쉽게도 그런 방법은 없습니다.

    단 기간에 실력을 올리는 방법을 찾는 분이시면 여기서 나가시면 됩니다.

    하지만 축구를 좋아하고, 축구를 꾸준히 할 생각이 있으시면, 가만히 계세요.

    제가 축구 잘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축구를 잘하기 위해서는 일정 시간이 필요하다.

    축구는 신체부위 중 가장 둔한 발을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감각을 익히려면 일정 시간이 필요하다.

    단 기간에 축구 실력을 향상할 수 없다는 이유가 이것이다.

    프리미어리그 득정왕 손흥민도 손흥민존을 본인의 것으로 만들기까지 하루에 몇 시간씩 슈팅 연습을 했다는 것을 기억하자.

    축구를 잘하기 위해 이것을 기억하자

    1. 축구엔 정답이 없다.

    축구가 어렵게만 느껴지는 이유 중에 하나는 무엇일까? 그것은 축구에는 정답이 없는데, 정답을 찾으려고 하니 어려울 수밖에 없다. 동네 축구, 조기 축구, 또는 선수반까지 어디를 가도 축구에 정답이 있는 것처럼 말을 한다. 개개인들 마다 선호하는 축구 스타일이 있을 뿐 정답은 없다. 정답이라고 한다면 축구는 골을 넣기 위한 경기라는 것 하나다. 그러니 사람들의 조언은 잘 듣되 좋은 것만 내 것으로 만들도록 하자.

    2. 보는 눈을 키워라

    축구를 볼 때 무엇을 보는가? 오늘의 선발은 누구인지 보는가? 내가 좋아하는 선수만 손꼽아 기다리는가? 축구 실력을 키우기 위해서는 보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축구를 볼 때 공을 가지고 있는 선수와 그 공을 받기 위해서 어떻게 움직이는지, 퍼스트 터치는 어떤 방향으로 잡아놓는지, 왜 드리블을 하는지, 왜 저 선수는 공을 안 빼앗기는지, 탈압박이 왔을 때 어떤 드리블로 벗어나는지 등 한 가지의 플레이에는 여러 가지의 생각과 상황 판단이 이루어진다. 이런 부분들을 집중해서 본다면 실전 경기장에서도 나도 모르게 내가 보고 생각했던 플레이를 하게 될 것이다.

    3. 참 공을 쉽게 찬다.

    우리는 축구를 할 때나 국가대표 경기나 해외축구를 볼 때 참 공을 쉽게 찬다.라는 말을 들어 보았을 것이다. 쉽게 찬다는 말속에는 퍼스트 터치, 넓은 시야, 간결한 볼터치와 움직임, 적은 횟수의 터치로 큰 결과를 가져오는 플레이를 하는 것을 말한다. 초보때 가장 많이 하는 실수는 뭔가 하려고 하는 것이다. 내가 골 도 넣어야 하고 멋진 어시스트도 해야 하고 드리블로 멋지게 상대를 제압해야 잘하는 거라 생각한다. 하지만 축구를 보는 눈이 올라가게 되면 생각이 달라질 것이다.  축구는 혼자서 하는 운동이 아니다. 내 주변의 10명의 동료들을 잘 활용해서 경기를 풀어나가는 연습을 해야 한다. 김병지처럼 골키퍼가 드리블을 하면 대표팀에서 탈락하는 것이다. 실력이 늘수록 축구를 쉽게 한다는 것은 축구를 잘하는 것임을 알게 될 것이다. 축구에 가장 큰 본질은 나에게 온 공을 잘 소유해서 나보다 좋은 위치에 있는 동료에게 잘 전달하는 것이다.

    4. 축구는 발로 하는 게 아니라 머리로 하는 것이다.

    축구는 발로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다. 물론 그것도 맞는 말이다. 하지만 머리가 가장 중요하다. 머리가 잘 쓰면 축구 실력도 금방 향상될 수 있다. 축구에서 머리를 쓴다는 말은 경기를 읽는 눈, 빠른 상황판단, 예측, 넓은 시야, 템포, 상대방의 무게중심, 이런 것들이다. 모든 것이 발이 아닌 머리에서 이루어지는 것이다. 고로 평소에 이미지 트레이닝을 많이 하고 실수했던 상황들을 복귀하고, 다음 경기에 임해보도록 하자 이런 방식으로 같은 실수를 줄이다 보면 축구 실력은 향상되어 있을 것이다.

    5. 퍼스트 터치가 가장 중요하다.

    공이 오는 것이 겁이 난다면, 아직 초보라는 뜻이다. 그런 생각할 시간이 없다. 공이 오면 어떻게 할지를 판단해야지 겁부터 내면 머리는 사고를 하지 않는다. 지시를 내려서 몸이 반응을 해야 하는데, 몸이 굳어져 버려 실수를 하게 된다. 공이 오면 첫 터치만 잘해도 공을 빼앗기는 일은 없다. 첫 터치는 상대방에서 멀게 하고 내가 나아가고자 하는 곳으로 해야 유리한 상황을 만들 수 있다.

    6. 주위를 살피고 예측하라.

    퍼스트 터치를 잘하려면 항상 주변을 살펴야 한다. 공이 오기 전 주위를 살피고 내가 어디로 갈 것인지 어떤 플레이를 할 것인지 빠른 판단을 결정해야 한다. 그리고 내가 이런 플레이를 하면 상대방이 어떻게 반응할지 예측해야 한다. 축구는 매 순간 속고 속이는 것이다. 상대 보다 좀 더 빠르게 예측하고 대응해야 이길 수 있다.

    7. 역동작을 이용하라.

    상대를 제압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역동작을 이용하는 것이다. 드리블을 할 때 상대방의 무게 중심을 이용해서 타이밍을 뺏는 것과 원리는 동일하다. 내가 공을 가졌을 때 상대 방이 빠르게 다가오고 있다면 다가오는 방향으로 즉 역방향으로 치고 나가는 것이다. 상대방은 무게 중심이 앞쪽으로 쏠려있어 반대 방향으로 따라오지 못한다. 역방향을 잘 이용하면 축구를 좀 더 쉽게 찰 수 있고, 실력 또한 한 단계 올리는 방법이다.

Designed by Tistory.